[인물] 임영웅, 트로트계의 BTS
본문 바로가기
인물

[인물] 임영웅, 트로트계의 BTS

by 리아파파 2021. 7.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여러분들은 출, 퇴근 시에 어떤 것을 주로 듣나요?

라디오? 음악? 뉴스? 유튜브?

저는 신나는 음악을 자주 듣는데요.

그중 제가 요즘 많이 듣는 노래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이제 나만 믿어요'입니다.

절절한 가사와 임영웅 님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임영웅 님을 한 번 찾아보았는데요.

시작해볼까요?

 

1. 인적사항

1991년 6월 16일생으로 31세(만 30세)이며, 경기도 포천이 고향입니다. 키 182cm, 몸무게 67kg의 우월한 기럭지와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으며, 이 중 축구를 좋아하여 장래희망이 축구선수였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부터 레고를 좋아하였으며, 성인이 된 이후에도 레고를 보면 어릴적 추억이 생각나고 순수한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고 얘기했는데요. 최근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아역배우 우진 님에게도 선물해줬다고 하네요.

 

2. 데뷔 전

임영웅 님은 고등학교 다닐 때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의점,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으며, 히든싱어 백지영님편에서 패널까지 하셨습니다.

 

2016년 KBS 1TV '전국 노래자랑 경기도 포천 편'에 참가하여 ‘일소일소 일노일로’를 불렀으며, 가창력으로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2017년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하여 실력을 뽐냈는데요. 신유님과 배일호 님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5승을 하면서 우승까지 차지했고, 여행상품권 100만 원을 얻었습니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임영웅 님은 발라드 가수를 꿈꿨지만, 지역 대회에 출전하며 트로트에서 잠재된 끼를 찾았다고 합니다. 그는 관객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는데요. 선곡의 중요성일까요? 그 결과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트로트로 거의 모든 대회를 나가 1등을 했다고 합니다.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였고, 이것은 임영웅 님의 인생을 바꿨습니다. 우승을 차지하며 길고 길었던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가요계와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죠. 그 후 트로트라는 범주를 넘어서 다양한 장르의 곡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3. 데뷔 후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경신중인 임영웅 님은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입니다. 

 

임영웅님은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인데요.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현재 구독자는 119만 명이며, 9억만 뷰가 넘었다고 합니다. 또한, 5년 전 노래인 '미워요'의 영상이 조회수 4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했는데요. 남다른 인기를 실감하게 하네요.

 

임영웅 님이 팬엔스타 ‘트로트 남자’ 부문에서 7월 1주 차 1위를 차지하며 28주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팬앤스타 투표에서 2281만 9195표를 획득하며 압도적 차이로 1위를 기록했는데요. 10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면 배너, 기사, 지하철 전광판, 특전 페이지, 명예의 전당, 홍대 멀티비전, 합정 CM 보드 등을 통해 수상 소식 등이 전해지는 특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면 이에 더해 그의 이름으로 기부 특전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최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미스터 트롯 콘서트가 있었는데요. 미스터트롯 TOP6 분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이 날 '서울의 달'을 불렀던 임영웅 님은 유튜브 인기 영상 5위에 올랐는데요.  빨간색 슈트를 입고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서울의 달' 무대를 꾸몄고, 물을 살짝 마시는 여유로운 퍼포먼스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임영웅 님이 달려온 길을 보니,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이 성공의 비결 같습니다.

내가 나 자신은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어느 누가 긍정적으로 봐줄까요?

여러분들도 나 자신을 믿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결과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모두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임영웅 님의 노래 들으면서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