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내장 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내장 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

by 리아파파 2021.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 필라테스, 요가 등 실내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은 몸이 근질거릴 텐데요. 집에만 있으니 식탐만 늘어 배가 나오기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내장 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았습니다.

 

 

 

1. 내장 지방이란?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층에 축적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지방 축적 양이 많아지면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인슐린 저항 등으로 심혈관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합니다. 내장지방 원인으로는 당분 함량이 높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 육류, 탄수화물 등의 과다 섭취하는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2. 음식

- 짙은 녹색, 주황색, 짙은 노란색 채소: 미국의 한 대학교에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섭취를 한 청소년 집단의 내장지방이 17% 적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호르몬 기능을 개선했기 때문으로 추정했는데요. 녹색 채소에는 브로콜리, 케일 등이 있다. 주황색 채소는 당근, 짙은 노란색 채소는 호박, 감자가 대표적입니다.

 

- 미나리: 특유의 향긋한 내음과 속이 비어 아삭 거리는 식감은 다이어트로 지친 입맛을 건강하게 북돋워 주는데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A·C, 엽산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특히 알칼리성 식품으로 탄수화물 과잉섭취 등으로 인한 혈액의 산성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중·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비만·당대사 관련 지표, 비알콜성 간질환(지방간) 지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 플레인 요구르트: 설탕, 과일 등 다른 것을 전혀 넣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나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복부비만을 해소하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유산균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건강에 유익한 살아 있는 균)는 소화기 계통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요. 이렇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증상이 줄어들며 변비를 없애기 때문에 배를 납작하게 유지시킨다고 하네요.

 

 - 통곡물: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을 벗긴 통곡물은 특히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통밀빵이나 현미 등 통곡물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 복부의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 식초: 식초의 신맛과 강한 향을 내는 성분이 지방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다. 이는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인데요. 12주 동안 매일 1~2 스푼의 사과 식초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질량지수, 내장 지방,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감소됐다고 합니다. 식초의 아세트산이 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을 대량으로 방출하는 유전자를 작동시킨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플레인 요구르트를 좋아하는데, 내장 지방 제거 효과가 있는지 몰랐네요ㅎㅎ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겠죠? 요새 컴퓨터로 업무를 많이 하실 텐데 중간중간 스트레칭도 하면서 간단한 감자나 통곡물 빵 같은 음식 드시면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