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수분 함유량이 높은 과일, 채소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수분 함유량이 높은 과일, 채소

by 리아파파 2021. 7.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날 정도인데요. 저는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다양한 과일을 먹는데요. 대표적으로 수박을 자주 먹습니다. 수박 말고도 어떤 과일, 채소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1. 수박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높은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죠. 수분 함유량이 무려 92%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가장 풍부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돕고 부종을 예방하며, 항균작용, 노폐물 제거,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2. 피망

피망은 비타민B, 칼륨과 같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특정 암과 안과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과일 및 채소에 비해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아 컵당 46칼로리이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딸기

딸기는 수분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과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시켜줍니다. 베리 종류의 과일은 수분 함유량이 대부분 높지만 그중 딸기가 91%로 가장 높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수분 함유량이 94.5%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방울토마토의 경우 한 개당 2칼로리 정도이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자주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샐러드에 토마토, 치즈, 샐러드와 겉들여 먹는 웰빙 음식이 유명하죠.

 

 

 

5. 오이

오이는 수분 함유량이 96.7%로 야채 중 가장 높은데요. 많은 분들이 오이로 얼굴로 마사지하시죠? 가장 큰 이유는 수분 함유량이 높아 피부를 진정시키며 빠져나간 열을 수분으로 채워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등산할 때도 오이를 챙겨가서 드시는 이유도 수분 섭취를 위함입니다.

 

 

 

 

저도 요새 폭염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는데요. 물도 조금씩 자주 마시고 있지만, 한 번씩 새콤 달콤한 과일이나 야채를 먹으면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수분 꼭 챙기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