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오십견에 좋은 운동
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 오십견에 좋은 운동

by 리아파파 2021. 8.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육아를 해서 그런지 어깨가 너무 아픈데요. '혹시 내가 오십견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십견으로 인해 어깨의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오십견에 좋은 운동을 찾아봤습니다.

 

 

 

1. 진자 운동

굳어진 어깨의 움직임을 회복하는 운동인데요. 아기를 안아서 재우듯이 왼팔로 오른팔을 받쳐주어 좌우로 움직여줍니다. 왼팔로 오른팔을 받칠 때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건 왼팔인데요. 통증이 일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동하되, 진자가 움직이는 것처럼 움직임 범위를 천천히 늘려주면 됩니다. 20번씩 실행한 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로 운동하다가 강도를 높이고 싶으면 원을 그리듯 움직여도 좋다고 하네요.

 

 

 

2. 벽 타고 오르기

몸을 벽에 밀착시키고 손가락을 구부리면서 벽을 타고 올라가면서 겨드랑이를 최대한 벽에 밀착시킵니다.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뒤에서 어깨를 밀어주어 벽에 겨드랑이가 닿도록 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3. 수건 운동

양손으로 수건을 잡고 때 미는 동작을 취합니다. 뒤로 돌리기가 안 되는 팔로 수건의 아래쪽을 잡고 반대쪽 팔로 지긋이 최대한으로 당겨줍니다. 운동범위의 제한이 있는지의 여부는 아프지 않은 어깨 쪽의 관절 운동범위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4. 곤봉 돌리기

양손에 가벼운 무게의 물통을 쥐고 바르게 섭니다.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이나 어깨가 많이 좋지 않은 사람이면 맨손으로 시작해도 좋다. 바르게 선 자세에서 팔꿈치만 사용하여 양손으로 원을 그려줍니다. 왼쪽으로 10회 오른쪽으로 10회 총 20회 실시합니다.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다면, 강도를 높여 어깨까지 이용해 큰 원을 그리는 동작을 연이어 실시해도 됩니다.

 

 

 

많은 기구들을 사용하지 않고도,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수건 운동이 효과가 있더라고요. 다들 컴퓨터 하면서 조금씩 스트레칭하시면 예방하실 수 있으니 꼭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