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지방간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지방간에 좋은 음식

by 리아파파 2021. 8.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건강 검진하면 항상 지방간이 나오죠?ㅎㅎ 간은 대표적으로 해독 작용을 하는데요. 해독 외에도 항체 생산, 3대 영양소 대사 작용 등 여러 기능을 하고 있다고 해요. 간 기능이 손상되면 피로감이 커지고 영양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전신의 기능이 저하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찾아봤습니다.

 

 

 

1. 표고버섯

버섯에 뿌리내리고 있는 균사체에는 천연 방어물질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합니다. 베타글루칸은 면역체계를 자극해 암세포를 공격하는 세포들을 활성화시킨다는 점에서 간세포 보호를 돕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국내 소재 유명 대학 연구에 의하면 표고버섯균사체 섭취가 간수치 감소에 실질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의 함량을 높인 HK표고버섯균사체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검증을 거쳐 다양한 식품들의 원료로 통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2.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각종 숙취해소제에 필수적으로 활용될 만큼 독소 배출이 뛰어납니다. 실제로 헛개나무에 관한 임상시험에서는 성인 남성들이 헛개나무 분말을 섭취한 후 혈중 알코올 농도가 대폭 감소된 점이 확인됐는데요. 더불어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헛개나무가 간 기능 개선에 도움된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3. 구기자

구기자에는 아미노산이나 미네랄 등의 체내 이용 및 흡수에 관여해 에너지 대사 효율을 높이는 비타민B2가 풍부해 대사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구기자에 무려 10mg 이상 함유된 베타인은 실제 지방간 처방 약물에도 활용될 정도로, 간 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등 다방면에서 간 기능 관리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4. 새싹보리

새싹보리 성분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나닌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 비만 억제에 도움 주는데요. 과음한 다음 날,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를 마시면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철분이 시금치의 약 24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함유돼있어 장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저도 가끔 술을 마시면 헛개차를 마시는데요. 숙취해소와 간 기능 개선까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인정했으니 믿고 마셔도 되겠네요! 그래도 술을 자주 마시면 건강에 해롭겠죠? 건강 챙기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