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by 리아파파 리아파파 2021. 8.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여름에 시원한 맥주를 마시다가 충격받은 기억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맥주가 전립선에 좋지 않다는 뉴스를 접했기 때문입니다. 전립선에 좋지 않은 것은 맥주만 그런 것이 아니라 차가운 음료나 알코올이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전립선의 건강을 위한 음식을 찾아봤습니다.


1. 녹차

녹차는 '카테킨'으로 불리는 항산화 화합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각종 암과 건강한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녹차 5잔을 마시는 남성은 전립선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2. 검은콩

검은콩은 콩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식초는 몸속의 노폐물을 빼주고 몸에 나쁜 성분 해독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검은콩에 식초를 부어 먹으면 전립선 건강에 좋습니다. 검은콩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적인데요. 검은콩을 병에 담고 콩이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부어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 다음 콩을 먼저 건져 먹고, 식초는 요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생수로 희석해서 갈증 날 때 마셔도 좋다고 하네요.


3.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며 토마토 세포벽에 들어 있는 색소 성분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전립선암과 전립선 비대증 발생 및 진행을 예방해 줍니다. 일주일에 2개 이상의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리코펜'은 토마토를 비롯해 수박, 살구, 자몽 등 붉은빛을 띠는 과일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파이토케미컬인 '설포라판'이 들어있습니다. 이 천연 물질은 암세포를 대상으로 삼아 죽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브로콜리를 포함해 십자화과 채소는 전립선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배추, 양배추, 청경채, 케일, 콜리플라워, 무, 순무 등이 있습니다.



각 과일이나 야채에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위에 4종류를 다 섭취하기는 힘들겠지만 원하는 1종류를 골라 꾸준히 드시면 전립선은 물론이고 다방면으로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을 위해 귀찮으시겠지만 섭취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