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by 리아파파 2021. 8.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에 의해 많은 질병들이 야기되고 있는데요. 그중 염분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흡연, 음주로 많은 젊은이들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잘못하면 혈압약을 평생 복용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찾아봤습니다.

 

 

 

1. 홍삼

고혈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론 홍삼을 꼽을 수 있습니다. 홍삼의 약리 성분인 '사포닌'은 분자 크기가 큰 탓에 그냥 먹기만 해서는 체내 흡수되지 않는데요. 장내 '사포닌' 분해 효소에 의해 최종 대사 물질인 '컴파운드 K'로 잘게 쪼개져야만 몸 속에 흡수돼 효능이 발휘되는데, 한국인 4명 중 1명은 장내 '사포닌' 분해 효소가 없어 '사포닌'을 '컴파운드K'로 전환시킬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발효홍삼을 섭취하면 '사포닌' 분해 효소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2. 비트

비트에는 '베타인' 함량이 충분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인'은 혈압강하, 항 혈당 작용, 해독작용 등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또한 비트의 뿌리는 당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철, 섬유소질, 베타 시아닌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기까지 합니다. 게다가 비트는 100g당 37㎈로 칼로리도 낮아서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증상을 겪는 사람들에게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칼륨'과 카로티노이드 색소 '리코펜'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리코펜'은 심장 건강에 대한 이로운 효과와 상당히 연관되어 있으며, 토마토 제품과 같이 이 영양소에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은 고혈압과 같은 심장병 위험인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4. 시금치

시금치에는 '질산염'이 많고, 항산화제, 칼륨, 칼슘, 마그네슘도 풍부해 고혈압 환자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 수프는 동맥 경직성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이 우리 근처에 있었네요. 저도 토마토를 좋아하는데 다이어트에도 좋고 고혈압 예방도 되니 일석이조네요. 다들 건강 챙기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