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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금연 성공하는 방법, 금단 현상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흡연을 하시는데요. 제가 어릴 때부터 피셨는데, 아직까지도 피고 계십니다. 손주가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금연은 너무 힘든 것 같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금연 성공하는 법과 몸의 변화를 찾아봤습니다. 성공 방법 1. 시작일 정하기 담배를 끊겠다고 결심하면 바로 금연 시작일을 정합니다. 금연 클리닉에서는 담배를 끊을 생각이 있다면 2주 이내에 금연 일자를 정하도록 권하는데요. 금연일을 정했다면 하루 전날 담배‧라이터‧재떨이 등 관련 물품을 모두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2. 의지 다지기 금연의 이유가 분명하지 않으면 금연 의지 역시 흐트러지고, 금연용 패치나 약물을 함께 사용하더라도 금연에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데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왜.. 2021. 8. 3.
[운동]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아이들과 놀아주다 보니, 허리가 조금씩 아프더라고요. 30대 초반인데 벌써부터 아프면 나중에 수술을 해야 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과 피해야 될 운동이나 자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고양이 운동법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고양이 자세 운동법’입니다. 고양이 자세와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운동법인데요. 매트 한 장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운동법입니다. 이 운동법은 복근을 만들거나, 척추 유연성, 소화 기능 활성화까지 도와준다고 합니다. 방법 - 기어가는 자세에 두 손과 무릎을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움푹하게 바닥 쪽으로 내린다. - 반대로 숨을 내쉬며 머리를 숙임과 동시에 .. 2021. 8. 2.
[운동] 손목 터널 증후군의 정의, 증상, 예방 운동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현대인들의 컴퓨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손목에 무리를 느끼는 횟수가 증가했는데요. 저 또한 사무실이나 집에서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손목이 시큰하거나 저리는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했고, 정보를 찾아보았는데요. 제가 찾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1.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터널(수근관)이 어떠한 요인에 의해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증가해 정중신경을 누르게 되어 손바닥과 손가락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이 발병될 확률은 50% 이상이며, 현대인들에게 점점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초기 증상 초기에는 손목 통증이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손목이 시큰거린다거나 손가락이 저린 감각 증상을 호소.. 2021. 7. 30.
[운동]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음식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최근에 무릎에 통증을 느낀 경험이 있는데요. 자세가 좋지 않아서인지, 무릎을 많이 써서 그런지 모르겠더라고요. 요즘 저처럼 젊은 사람들이 운동을 많이 즐기면서 무릎 통증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무릎 관절에 무슨 운동이 좋은 지 찾아보았습니다. 1. 걷기 꾸준히 걸으면 체지방을 태울 수 있고 심폐기능도 강화되는데요. 걷는 동안 뼈에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져 뼈 밀도가 높아지고 관절은 더 유연해진다고 합니다. 걷기는 달리기보다 무릎 관절에 충격을 덜 주면서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고 무릎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걷기 운동을 할 때는 경사가 심하거나 울퉁불퉁한 길은 피하고 평지에서 천천히 걸어야 합니다. 1주일에 3일 이상, 하루에 약 3.. 2021. 7. 29.
[음식] 수분 함유량이 높은 과일, 채소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날 정도인데요. 저는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다양한 과일을 먹는데요. 대표적으로 수박을 자주 먹습니다. 수박 말고도 어떤 과일, 채소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1. 수박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높은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죠. 수분 함유량이 무려 92%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가장 풍부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돕고 부종을 예방하며, 항균작용, 노폐물 제거,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2. 피망 피망은 비타민B, 칼륨과 같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특정 암과 안과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과일 및 채소에 .. 2021. 7. 28.
[인물] 신유빈, 그녀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최연소 올림픽 국가대표 타이틀을 거머쥔 선수가 있는데요. 탁구선수 신유빈 님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 찾아봤습니다. 1. 인적사항 2004년 경기도 수원에서 출생하였으며, 화산초등학교 졸업 후 청명중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키 168cm, 51kg인 신유빈 님은 어린 나이부터 뛰어난 두각을 나타냈는데요. 세 살 때 탁구채를 잡았다고 합니다. 또한, 초등학생 때부터 국가대표 상비군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신수현 씨는 전 실업팀 선수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앓던 골수염으로 삼성생명 입단 4년 만에 꿈을 접어야 했는데요. 함께 탁구 선수를 꿈꾸던 언니도 중학생 시절 무릎을 다치면서 고교 진학 뒤 라켓을 놓았다고 하네요. 2. .. 2021. 7. 27.
[음식] 키토제닉, 저탄고지? 효과, 부작용, 식단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현대인들이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면서 다양한 식단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그중 연예인들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한다는 키토제닉에 대해 한 번 알아봤습니다. 1. 키토제닉이란?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의 일종으로, 단순히 지방을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열량의 총섭취량은 유지하면서 섭취 비중 가운데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고 지방이 들어간 음식을 늘려,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을 전혀 섭취하지 말라는 것이 아닌데요. 만약 탄수화물 섭취량을 강박적으로 줄이면 질병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식이요법의 핵심은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는 데에 있습니다. 지방은 탄수화물 감소에 따른 열량 부족을 대체하는 수단인데요.. 2021. 7. 26.
[인물] 류호정, 그녀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최근 류호정 님과 관련된 기사를 접했는데요. 퍼포먼스를 많이 하시는 분 같더라고요. 현재까지 국회의원분들이 이런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한 적이 없어서인지 개인적으로 충격이었는데요. 류호정 님에 대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1. 인적사항 1992년 8월생인 류호정 님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서 출생하였습니다. 그녀는 창원도계초등학교, 창원반송여자중학교를 졸업해서 창원 경일여자고등학교를 거쳤는데요. 이화여대 시절, 게임 동아리의 회장을 지냈으며 전국 e스포츠 대학 연합회 에카 총무를 지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팀으로 참가했고 게임 웹진과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2. 사회생활 졸업 후 게임회사인 스마일게이트에 입사해 모바일 IO 스튜디오 기획팀, 마케팅팀, 게임 .. 2021. 7. 22.
[운동] 걷기 운동의 방법&자세, 효과, 효율 높이는 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운동 대신 밖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걷기 운동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걷기 운동에도 제대로 된 방법과 자세가 있다는데요.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확인해볼까요? 1. 방법&자세 등 근육을 바로 펴고 목을 세운 후 턱을 살짝 당겨 전방 10m를 바라봅니다. 어깨와 팔을 자연스럽게 내리고, 아랫배와 엉덩이가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지금까지의 자세를 유지하며 걷되, 발뒤꿈치가 바닥에 먼저 닿은 후 발바닥 전체, 발 앞부분 순서로 땅에 닿도록 하여 가볍게 걷습니다. 팔은 보폭에 맞춰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고, 충분히 호흡하면서 보통 속도로 걷습니다. 2. 효과 기본적으로 걷기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이.. 2021.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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