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델타 변이 바이러스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천] 델타 변이 바이러스 총정리

by 리아파파 2021. 7.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요즘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점점 늘어 어제인 7.7(수)부터 이틀 연속 1,200명이 넘었습니다.

정부는 수도권의 거리두기 체계를 1주일 연장했지만, 지금 같은 확산이 지속된다면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최고 단계 '4단계' 수준으로 도입할 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변이가 계속 발생됨에 따라 외출을 삼가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델타 변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작해볼까요?

 

1.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당초 ‘인도 변이’로 불리다가 ‘델타 변이’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영국발 변이는 '알파', 남아프리카 공화국 발 변이는 '베타' , 브라질발 변이는 '감마'로 명명됐는데요. 이렇게 명명한 이유는 특정국에 대한 낙인 또는 차별을 우려해서입니다.

 

2. 증상

젊은 층을 중심으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데, 기존의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증상이 다릅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같은 경우에 두통이나 인후통 이런 증상들 위주로 발생합니다.

두통, 인후통, 콧물 이러한 증상이 처음에 나타났다가 그 이후에 다른 증상도 보이게 되는데요. 
발열 반응을 보이게 되는 게 대개 독감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기본적인 증상인데 반면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두통이나 인후통, 콧물 같은 증상의 경우에는 보통 일반적인 감기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적인 감기인지 개인적으로 자가진단을 하는 데 굉장히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감기 유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무조건 진단검사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3. 백신 효과

백신 접종은 2차 접종 완료 기준으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적입니다. 2차 접종 완료 시 화이자 백신은 83-88%,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60-61%의 예방률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1차 접종에서는 예방률이 33%까지 떨어지므로 필수로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겠죠?

추가로 존슨앤드존슨측은 얀센 백신의 코로나19 예방 효과는 85%이며, 중증 입원 치료와 사망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얀센 백신이 인도에서 시작된 델타 변이에 대해서도 항체 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4. 관련주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및 국내 신규 확진자 수 급증으로 진단키트 관련주의 주가가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씨젠을 비롯해 액세스바이오, 휴마시스, 랩지노믹스, 수젠텍 등 5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종목의 주가는 지난달 7일 이후 평균 29.56% 상승했습니다. 특히 씨젠은 최근 델타 변이 및 델타 플러스 변이 등 6개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점점 변이 바이러스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국민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개인마다 방역 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행동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나 자신이 편하고자 하는 사소한 행동이 남에게는 큰 피해로 다가올 수 있으니 서로 주의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마스크 필수로 착용하시고, 실내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