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오은영, 그녀는 누구인가
본문 바로가기
인물

[인물] 오은영, 그녀는 누구인가

by 리아파파 2021. 8.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육아를 하면서부터 tv 프로그램 '금쪽같은 내 새끼'를 시청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부모들의 고민을 연예인 패널분들과 오은영 박사님이 해결해주시더라고요. 같은 부모 입장으로서 많이 공감도 되고, 내가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들도 해결책을 제시해주셔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은영 박사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프로필

오은영 박사님은 1965년생으로 서울에서 8개월 이른둥이, 1900g 미숙아로 태어났는데요. 그녀는 밤새 울고 안 자고, 밥도 잘 안 먹었으며 키우기 어려운 아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이렇게 잘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칭찬과 존중을 아끼지 않았던 부모님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녀는 "제가 "말대꾸를 해도 '네 말이 맞다'라고 먼저 제 정당성을 인정해 주셨다"라고 말해, '그 부모님에 그 딸'이 나오게 된 '육아 DNA'를 짐작하게 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의과대학 동기로 연애를 시작하였으며, 9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다고 합니다. 남편은 피부과 의사이며, 그녀의 피부까지 관리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5년 후 아들을 가졌으며, 현재는 두 명의 아들이 있습니다.

 

 

 

2. 학력&이력

그녀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 외래 교수직과 더불어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그리고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주임교수 등을 겸임했습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학 전임교수와 이화여대 의과대학 전임강사 경력이 있습니다.

 

 

 

3. 방송 출연

2006년 11월부터 방송된 SBS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아침마당', '가장 보통의 가족', '금쪽같은 내 새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는데요. 부모와 자녀들의 심리, 행동 등을 파악 및 유추하여 그에 따른 처방을 내려주며 많은 조언들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자녀와의 대화법, 육아 꿀팁 등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동영상으로는 '아이의 올바른 언어발달 교육법'이 있습니다.

 

 

 

4. 일화

그녀는 "대장암으로 시한부를 선고받았는데 혹시나 전이가 됐다면 3개월 살 수 있다고 하더라"라고 회상했습니다. 이어서 "남편은 정신을 못 차렸다. 너무 많이 울고. 저는 그 얘기를 듣고 밤에 잠이 안 왔다. 생각해 보니 사랑을 많이 받고 컸더라. 어머니를 생각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다행히 수술을 잘 마쳤고 건강을 회복했다고 설명했는데요. "모양은 정말 악성 종양 같았는데 아니었다. 대장은 암이 맞았는데 초기 발견이라 수술로 완벽하게 제거했다. 잘 회복이 됐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오은영 의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방송 출연, 강연 등으로 인해 인기가 상승하면서 그녀의 병원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상담을 예약하고 있습니다. 후기 중 상담비는 5분에 약 42,500원이며, 1시간에 대략 50~6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여기서 추가 검사 필요시 50~100만 원 정도의 검사 비용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높은 금액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성공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끊임없이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은영 박사님이 TV에 나오셔서 출연자의 자녀 영상을 볼 때 매서운 눈빛으로 변하는 것을 봤는데요. 제가 보기엔 눈살이 찌푸려지는 언행이지만 박사님은 이 언행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 왜 이런 언행을 하는지 등을 분석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오은영 박사님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육아에 많은 도움을 받아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