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이찬원, 그는 누구인가
본문 바로가기
인물

[인물] 이찬원, 그는 누구인가

by 리아파파 리아파파 2021. 8.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아파파입니다.

 

 

어르신들의 전유물과도 같았던 트로트가 다시 유행하면서 20~30대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는데요. 그에 맞춰 다양한 tv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졌습니다. 그중 트로트 프로그램의 시초같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많은 스타들이 배출되었습니다. 그 중 이찬원 님을 찾아봤습니다.

 

 

 

1. 인적사항

이찬원 님은 1996년 11월 1일 울산시 울주군에서 태어났습니다. 176cm, 62kg의 슬림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이 있습니다. 그는 육군 25 보병사단 병장으로 만기 전역한 예비군인데요. 대부분의 아이돌 가수의 경우는 군대 때문에 활동이 끊기는데, 이찬원 님은 그럴 일이 없겠네요. 그리고 일상적인 행동이나 말투에 애교가 섞여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실력

이찬원님은 노래만 잘하는 게 아니라 성량 자체가 뛰어나고 피아노 연주도 잘하고, 발라드도 잘 부르는데요. 특히 음정이 거의 완벽할 정도로 정확한데, 이것은 일상적으로 대화할 때도 드러납니다. 그는 의외로 중저음이 매력적인데 발음도 정확합니다. 팬들은 그의 인스타그램 글도 띄어쓰기가 완벽하다고 칭찬하는데, 그는 사실 글 쓰는 것처럼 말하고 띄어쓰기하듯 대화합니다. 또한, 노래 관련 지식까지 풍부한데요. 경연 상대 가수들의 주요 사항을 파악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그리고 트로트 곡의 대부분을 알고 있어 '찬또위키'라는 별명까지 얻었다고 합니다.

 

 

 

3. 방송 활동

이찬원 님은 '전국 노래자랑'과의 인연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4번 출연했다"라고 말했는데요. 그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우수상을 받았다. 연말정산 인기상을 받았을 때는 송소희 씨가 대상을 받았다"라며 "또 2013년에 대구 서구 편에 출연해서 '진또배기'로 인기상을 받았고, 대학생 때는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내 학창 시절을 '전국 노래자랑'에 모두 바쳤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찬원 님은 '미스터 트롯' 예선에서 가수 이성우 님의 곡 ‘진또배기’를 불렀습니다. ‘흐어~’라는 추임새로 노래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그의 추임새 한 마디만 듣고도 가수 박현빈은 “끝난 것 아니냐”며 이찬원의 노래 실력을 극찬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그는 깊이 있으면서도 맛깔난 일명 ‘청국장 보이스’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고음과 저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탄탄한 실력으로 예선 참가자 가운데 최단기간 ‘올 하트’를 받아낸 실력파 참가자로 눈도장을 찍었으며, 또한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진또배기’가 올라왔고, 이찬원은 ‘찬또배기’라는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사랑의 콜센터’ 2회에서 TOP7의 숨겨진 과거 이야기를 알고 있는 신청자들이 대거 등장하여 현장을 혼란에 빠트렸는데요. 대구의 한 신청자는 전화 연결에 성공하자마자 이찬원 님을 지목하며 “찬원 씨 제 목소리 아시겠어요?”라고 물어 모두의 귀를 집중시켰습니다. 고향 대구가 연결지로 선택되자 누구보다 기뻐하며 자신만만해하던 그는 신청자의 한마디에 사색이 되어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신청자는 “이찬원의 과거를 알고 있다”라고 전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데 이어 한 술 더 떠 “찬원이가 여학생들을 만날 때면…”이라고 운을 띄웠고, 이에 그는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왕성한 활동을 하며 방송 영역까지 넓혀가고 있는 찬또배기 이찬원 님! 야구를 엄청 좋아해서 삼성 라이온즈 경기의 중계까지 맡았는데요. 저도 그 영상을 보고 너무 잘하셔서 놀랐습니다.ㅎㅎ 이찬원 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5